소소한 블로그 운영 방법/애드센스 기본 정보

애드센스 쓸모없는 광고 제거하는 방법 및 광고 최적화 하는 방법

백유유 2023. 1. 15.
반응형

 

 

광고 위치를 설정하시고 애드센스를 티스토리에 적용을 시키셨을 겁니다.

그런데 저희가 흔히 알고 있는 광고, 성인 광고나 불편한 광고들이 있습니다.

저는 제 블로그에 그러한 광고는 안 어울린다고 단정을 하고 있고 관련된 광고는 애초에 차단을 시켜놨습니다.

제 정보성 블로그 공학에 관련된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그러한 광고가 나오는 게 불편했는데 역시 기능이 있습니다.

본인의 블로그에 맞춰서 광고가 나오기는 하지만 여기서 하나 더 생각을 한다면 제가 원하지 않는 광고를 줄임으로써 절대치에서 다른 광고가 나올 확률을 높일 수가 있겠죠.

즉, 불필요한 광고를 지움과 동시에 원하는 광고가 나올 확률을 높이게 되겠죠.

 

그러면 광고를 제가 직접 설정하는 것보다 조금 수익성이 높은 광고를 유도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바로 한번 미리 설정을 해보도록 하죠.

먼저 민감한 카테고리를 정리하고 더 중요한 일반 카테고리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쓸모없는 광고 제거하는 방법 광고 최적화 하는 방법

 

1. 민감한 카테고리 관리

 

 

애드센스에 들어가셔서 왼쪽 콘텐츠를 클릭해 줍니다.

1번 광고 심사 센터 -> 현재 노출되는 광고

2번 차단 관리 -> 광고를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1번에서 확인이 가능하시고 2번에서 차단 관리니까 저는 2번을 먼저 수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민감한 카테고리 관리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저는 도박 및 배팅 그리고 주류를 차단해 두었습니다.

아무래도 도박은 민감하기에 차단을 바로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위를 보시면 표준 카테고리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먼저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수익이 나기 시작하시면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광고 노출 비중과 수입 비중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저는 비디오 게임과 의약품 광고가 13% 정도 노출 되며 비디오 게임은 수입이 조금 많습니다.

아무래도 게임 광고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전에 정치나 점성술 그리고 성에 대한 언급, 선정성은 차단을 해두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개인적인 성향이 들어가시는 것도 상관없는데 저는 저 수입 비중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부분에서 저는 수익이 거의 0이었거든요.

저는 비디오 게임과 의약품이 높은데 이를 제외하고 나머지를 차단해 두면 그에 맞춰서 다른 비중이 올라가지 않을까요.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얻어가시는 것 같습니다.

본인의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분들의 성향과 동시에 본인의 꾸미기 성향까지 만족을 하는 기능이라 생각이 듭니다.

 

추천드리는 것은 역시 데이터가 쌓이고 저기 있는 수익 비중을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광고 노출 비중은 높은데 수익은 없다 그러면 차단이죠.

이런 식으로 데이터가 쌓이면 설정을 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생기게 되니 추천드립니다.

 

2. 일반 카테고리 관리

 

 

민감한 카테고리를 정리하셨다면 사실 디테일한 관리는 일반 카테고리 관리로 가능합니다.

 

 

저는 건강이 노출 대비 수익이 높습니다. 아무래도 건강에 관련된 광고를 많이 보시는 것 같습니다.

그와 동시에 비즈니스 및 산업이 좋네요.

민감한 카테고리에서도 확인하셨겠지만 조금 더 디테일합니다.

다들 골고루 나오니 나쁘지 않은 것 같고 굳이 지운다면 수익이 낮은 뉴스, 서적, 출판물 이 부분이 3.1%의 크기를 차지하고 있는데 수익이 0.6%니 아쉽네요. 차단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기존에 사법기관, 정부기관을 지운 이유는 비중은 높은데 수익이 적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작은 디테일도 한번 해두면 도움이 되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오랜만에 들어간 김에 한번 정리를 해봐야겠네요.

 

3. 광고심사 센터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시면 지금 현재 노출되는 광고를 확인하시고 수동으로 차단도 가능합니다.

조금 더 디테일하게 하실 거면 일반 카테고리에서 광고 미리 보기를 하시면 해당 카테고리에 나오는 광고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확히는 그냥 들어가셔도 되는데 조건에 일반 광고 카테고리: 가족 이런 식으로 치고 들어간 것입니다.

그냥 조건 없이 최대 노출수로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본인의 티스토리를 다른 익스플로러로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광고가 조금 많아요. 그래서 우선 검토 대상이나 최대 노출수를 기준으로 한번 훑어보시고 차단을 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 세팅을 한번 해두신다면 가끔 들어가는 것으로도 괜찮은 효율을 낸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