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블로그 운영 방법/애드센스 기본 정보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백유유 2023. 1. 9.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방법에 대해 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다른 블로그는 하루 1~2 달러 정도, 커피값 정도 나오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몇 달 동안 글을 쓰지 않았기에 저처럼 뭔가 글을 묵혀두시는 스타일이시라면 제 방법을 참고하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2편 - 승인 방법

 

1. 사이트 등록


저는 사이트 추가 등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해 줍니다.

 


이때 그냥 연결을 하시면 실패했다고 메일이 올 겁니다.

 

 

그 이유는 연결하고자 하는 사이트와 애드센스가 연결이 되지 않아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확인 방법은 pub - 본인 고유의 아이디를 코드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여담이지만 이 HTML 코드를 적용할 수 있냐 없냐도 애드센스 자격요건이기는 합니다.
그렇기에 네이버가 애드센스를 적용하지 못하는 것이죠 HTML 코드를 수정할 수가 없으니까요.

 

ID 확인 방법

 


본인 고유의 게시자 ID에 있는 Pub- XX로 <head>에 연결을 해주어서 애드센스 측에서 저희 블로그가 이 에드센스 계정과 연동을 해도 되는지 심사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드 적용 자체에 거부감을 느끼실 분들도 계실 수도 있지만 어렵지만 따라 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저도 코딩을 배울 때 그냥 따라 하기만 했는데 나중에는 그래도 조금 되더라고요. 저희는 그 정도면 됩니다.
여유가 있으시다면 메일을 한번 기다리시고 코드를 받고 나서 다시 적용 후 검토 요청을 하셔도 됩니다.

이제 메일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요렇게 거절 메일이 오면 다시 뭔가를 해야 합니다.
이유도 나오기는 합니다, 하지만 모호한 이유가 있기도 하기에 아쉬움만 남으실 수도 있습니다.
제 경험상 몇 번 해보면 다시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첫 블로그 라면 뭔가 실망도 크실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에 따라 제가 생각하는 승인에 대한 글을 이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2. 승인 방법

 

 

지금 쓰고 있는 블로그의 경우 약 2주 정도의 기간이 걸렸습니다.

다음날에 되시는 분 한달 걸리시는 분들 많이 있는데, 승인날짜에 대한 구체적인 디테일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오히려 특정한 조건이 없기에 더욱 자유도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한번 애드센스를 승인 받으시면 다음 추가하는 블로그의 애드센스가 승인받을 확률이 높다고도 하시는데,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그렇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가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4번째 블로그인데, 2 ~ 3번 블로그의 경우 상당히 오래 걸렸었습니다.

한 2 ~ 3달 정도 걸린 기억인데, 이번에 느낀것은 글의 독창성이 조금 작용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애드고시라고 하는데 조금만 서치를 해보셔도 정말 수많은 노하우가 있습니다.
제가 그러한 글을 볼 때마다 느끼는 것은 단지 애드센스뿐만 아니라 OO 하는 방법, OO 하는 노하우에 대한 글은 어떠한 주제이든지 정말 너무 많습니다.
그렇다면 논리적으로 결론이 어떻게 나올까요.
답은 다 다르다는 것입니다. 거기서 어떠한 공통된 특유의 루트만 찾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본인만의 방법은 본인에게만 적용됩니다.
전교 10등 안에 드는 공부방법, 30KG 살 빼는 방법, 주식 차트 분석해서 돈 버는 방법 너무 많죠?
만약 이게 매뉴얼대로 있었다면 저희는 너무 쉽게 모두 높은 곳에 서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잖아요? 그렇다면 방법은 다 다르다는 것이고 본 이만의 방법을 찾는 게 가장 좋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분들은 본인만의 방법으로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이해도에 끝에 올라 그렇게 되게 프로세싱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애드센스라는 부분도 이렇게 적용될 거 같아요.
노하우 많이 찾고 계시죠? 한 번에 통과되시는 분들 며칠 만에 되시는 분들 참고하는 것은 좋습니다.
저도 참고를 많이 했고, 공통적인 부분을 찾으려고 많이 봤습니다.
그랬더니 공통적으로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은 조금 교과서적이지만 꾸준함입니다.
그리고 기간이나 날짜가 다른 것으로 보아 타이밍도 중요해 보입니다.

그렇다면 콘텐츠를 꾸준하게 생성을 하고 독창성을 위해 직접 자료를 조사하고 글을 쓰며 지속적으로 문을 두드리면 될 것 같습니다.
조금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000자 ~ 1500자, 이미지 추가, 1일 1포 스팅, 가이드 수치 설정 등등.
이런 것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자신만의 가이드가 있으면 조금 지치거나 힘들 때 그래도 한번 더 확인을 하게 해주는 힘이 있습니다.
그리고 양질의 콘텐츠, 키워드 설정, 검색 등록 등등.
이러한 모든 부분이 자신의 블로그를 키워 나가는 행위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조금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 모든게 꾸준함을 꾸준하게 해주는 요소로 보이기도 합니다.
저는 금전적인 이유도 꾸준함의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만의 가이드라인을 설정해서 내가 쓰고자 하는 글이 필요한 사람들을 생각해서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생성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 글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어 검색에 잘 오르게 되고 본인 실력도 올라가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맞춤법이나 빈 카테고리, 잘못된 URL 신경 쓸게 많지만 잘 생각해보면 글을 다듬는 행위라 생각됩니다.
이제 알고리즘은 이러한 영역이라 생각합니다.
단순한 기술이 아닌 정말 AI 시스템에 가까워진 기술이라 생각합니다.
어떠한 요령과 행위 저는 오래 못 간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일단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들어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뭔가 으쌰 으쌰 해서 조금 더 글을 열심히 쓰게 되고 결국 애드센스도 따라오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제 매뉴얼에 검색등록이 조금 먼저 있는 것입니다.
구글 검색등록을 하면 그래도 노출이 조금 되고 그 자체를 확인을 하면 다시 책상에 앉게 되는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누군가가 봐주는 글 자체에 작성자는 힘을 얻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에게 좋은 글을 쓰면 쓸수록 더욱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게 될 것이고, 그에 따라 금전적인 효과도 있을 것이고 그 금전적인 여유를 통해 조금 더 좋은 환경에서 글을 쓸 수 있게 되는 선순환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승인받는데 조회수는 크게 안 올라도 미리 달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블로그의 경우 하루 1~2명 정도 들어오시는데도 승인받았으니까요.

더 헷갈리신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그래도 지금 하시는 대로 조금 더 시간을 투자하시면 좋은 성과 얻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결론은 선순환 구조 블로그에 투자를 하게 되는 컨텐츠 선정 및 시간을 투자.

시간을 투자하게끔 하는 열정 or 금전적 이유, 조회수가 올라가게 됨으로 올라가는 글쓰기 실력 및 제작 능력, 그로 인해 금전적인 profit, 그 수익으로 인한 시간 투자.

여러분이 원하는 x + 1 = 2를 푸는 방법 처럼 직관적으로 하는 방법도 있지만, 결국 잘 생각해보면 내가 그러한 액션을 할 수가 있어야 합니다. 그게 바로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다음은 애드센스 승인이 된 후 우편 등록, 결제 등록 등에 대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