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블로그 운영 방법/블로그 각종 오류 해결 방법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백유유 2023. 1. 17.
반응형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오늘은 광고 오류가 하나 생겨서 이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오류가 생기면 등록한 메일로 오기도 하는데 조금 귀찮아서 그냥 두면 없어지기도 합니다.

그래도 한번 오류가 뜬다면 계속 뜰 확률도 있기에 이왕이면 액션을 취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메인 위에 떠있는 오류의 작업에 들어가 줍니다.

해당 사이트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볼게요.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크롤러나 호스팅 관련 개념을 아시면 좋긴 한데 지금 중요한 건 그냥 제 애드센스에서 빨리 이 오류를 치우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바로 매뉴얼로 넘어가도록 하죠.

 

1. 구글 서치를 활용

 

 

오류가 난 페이지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색인 생성이 되어있지 않으시다면 색인을 신청해 주고 저처럼 이상이 없어 보이면 들어온 김에 색인 생성 요청을 한번 해보시고 2로 넘어가도록 하죠.

 

2. 크롤러 액세스

 

애드센스로 들어가셔서 계정의 크롤러 액세스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로그인 정보를 추가하라고 나오는데 해당 부분에 정보를 입력하시고 로그인 추가(2)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저는 제 본 블로그 34번 페이지가 크롤링 안 함이라고 나와있네요.

 

오류가 많이 나는데 저는 그냥 두면 없어지기도 합니다.

이게 색인 요청을 해서 그런 건지 크롤러 로그인 정보를 입력해서 그런 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광고 게재의 제한에 대해서는 조금 헷갈린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도 액션을 한번 취해주는 게 괜찮지 않나?라고 생각을 하며 오류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실제로 심각한 오류가 났을 때 조금 더 빠르게 수정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저는 조금 금방 해결이 되었네요. 하루 정도 걸렸습니다.

저 상태에서 다른 액션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6일 동안 에러가 뜨던게 이러한 액션으로 바로 해결이 되니 괜찮네요.

 

 

대부분의 검색 오류나 애드센스 오류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게 있는 것 같습니다.

크기 조절이나 그러한 부분도 있다가 없어지기도 하거든요. 그래도 액션을 취하면 조금 더 빨리 없어지는 것 같아서 액션을 한번 취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부도 되고 좋죠.

 

끝.

 

댓글